한국국토정보공사(LX)가 5개월간 기관장 공석을 깨고 8일 신임 사장을 맞았다.
공사 20대 사장으로 취임한 김정렬(金正烈) 사장은 이날 본사에서 온라인 취임식을 가졌다.
김정렬 사장은 "어려운 시기에 지적사업과 공간정보사업을 수행하는 국토정보 전문기관의 수장을 맡게 돼 막중한 책임감을 느낀다"면서 "LX가 그동안 이룩한 성과를 바탕으로 디지털 뉴딜의 싹을 틔우고 가꿔 국토정보 분야의 한국판 뉴딜을 직원들과 함께 완성하겠다"고 취임 포부를 밝혔다.
김 사장은 "이를 위해 적재적소에 능력과 역량을 결집하고 새로운 시대에 걸맞는 신속하고 혁신적인 미래를 헤쳐 나가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또한 "청렴성을 강화하고 투명하고 공정한 업무 관행이 수립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 사장은 "미래를 예측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스스로 미래를 만드는 것"이라며 "우리 모두가 자부심과 자긍심을 가질 수 있는 LX로 만들어 가자"고 당부했다.
아울러 김 사장은 사람 중심의 투자 강화, 능력 중심 인사원칙으로 공정한 인사 단행, 적재적소에 전문인재 충원 등과 본사 내 실·처간 소통, 중요 결정에 앞서 내부 의견 반영 등 수평적이고 민주적인 조직문화를 만들겠다고 약속했다.
신임 김 사장은 영국웨일즈 대학교에서 도시계획 석사학위를, 가천대학교에서 도시공학 박사학위를 취득했으며, 국토교통부 제2차관을 역임했다. 임기는 취임일로부터 3년이다./황성조기자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