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주군 반딧불사과의 고품질사과 홍보와 청정 무주 가을 자연환경을 도시민 소비자에게 알리기 위한 홍로 수확체험이 마련돼 눈길을 끌고 있다.

 

무주군은 8일부터 17일까지 10일간 무주군 무풍 사과단지에서 홍로 수확체험을 마련한다고 8일 밝혔다. 군은 이번 사과 수확체험에 앞서 올해 1월 초 무주군 사과분양 홈페이지를 통해 체험객에게 110주를 분양했다.

 

올해는 코로19가 확산됨에 따라 체험객의 안전한 체험 활동을 위한 1일 20팀으로 제한해 사과 수확체험을 실시할 계획이다.

 

무주군은 사과나무 1주당 수확량을 30kg 보장해 주며 수확체험에 참여하지 않은 분양객에게는 택배로 전달할 계획이다. 또한 초가을의 무주의 반딧불과 구천동 계곡의 자연환경이 체험객에게 힐링를 주는 사과체험활동이며, 적상산의 아름다운 단풍이 불게 물들어가는 10월 하순에는 후지 사과체험을 실시한다.

 

무주군농업기술센터 최원희 소장은 “무주반딧불 사과는 고랭지에서 재배되어 과실의 색과 과육의 조직감, 당도가 매우 우수한 것이 특징이며, 이번 사과체험으로 추석사과 홍로품종 수확과 다양한 사과 품종을 볼 수 있는 기회”라고 말했다.

 

한편 무풍사과단지는 무주군민과 전북도민외에도 전 국민들 대상으로 수확체험, 분양과 함께 현장에서 맛 체험도 함께 하면서 무주답고 당도가 높은 품질좋기로 정평이 난 사과 맛을 알리고 있다. //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