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LX 인터넷방송 통해 지역 5개 마스크생산업체와 공공기관 간 온라인 연결

사회적 가치실현에 앞장서는 한국국토정보공사(LX)가 한국전기안전공사(KESCO)와 손잡고 코로나를 극복하기 위해 지역생산물품을 우선 구매한다.
LX는 4일 전북혁신도시 내 한국전기안전공사 본사에서 지역 내 공공기관 합동 '온오프라인 마스크 공공구매'를 지원하는 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코로나19 재확산 방지 차원에서 직접구매는 최소화 하고, 비대면 구매의 이점을 최대한 살리기 위해 LX국토인터넷방송국(LIBS)을 통한 실시간 방송으로 지역 내 마스크 생산업체와 공공기관을 연결했다.
오전 10시 30분부터 2시간 가량 열린 이 행사에서는 각 참여업체의 현황 소개와 업체 별 질의응답 등도 이어졌다.
행사 현장에는 LX와 KESCO의 진행과 방송관련자 외 타인의 참석을 통제하고, 국민연금과 농업기술실용화재단, 새만금개발공사와 전북개발공사 등 기타 도내 공공기관은 온라인 생방송으로 참여해 마스크를 구매했다.
행사에 참여하는 지역 내 마스크 생산업체는 모두 5개 사로 전북경제통상진흥원이 모집했으며, LX와 KESCO는 참여업체로부터 3억 원어치의 마스크를 구매할 계획이다.
LX 최규성 사장 직무대행은 "코로나19의 재확산으로 언제 어디서나 마스크 쓰기가 더욱 강조되고 있다"면서 "앞으로도 코로나 시대에 맞춰 지역기업과 협력체계를 구축해 자영업자와 소상공인의 시름을 덜 수 있도록 고민하겠다"고 말했다./황성조기자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