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읍시의회(의장 조상중)는 제257회 정읍시의회 임시회를 지난2일부터 15일까지 14일간의 일정으로 개회했다.

제1차 본회의에서 정상섭 의원은 5분 자유발언에서 현대 형(型) 자연재해에 대응할 정책전환 절실하다며, 공공건물의 누수 전수 조사후 흠결에 대한 보수 보강과 건물 신축이나 수선시 공사에 대한 철저한 관리 감독이 필요하고 기후변화에 따른 자연재해에 대응할 근본적 정책전환이 절실하다고 주장했다.

또 이도형 의원도 5분 자유발언을 통해‘음식물 쓰레기 처리기업 매입에 사회적 합의가 필요하다며, 정읍시의 음식물 쓰레기 처리기업 인수에 대해 시민에게 음식물 처리와 관련된 정확한 정보와 자료를 제공하고 시민의 다양한 의견 수렴 등 충분한 시간을 갖고 검토해 줄 것을 주문했다.

또한 이상길 의원은 5분 자유발언에서‘원도심 활성화를 위해 시립미술관 과 우도농악전수회관을 이전해야 한다며, 원도심 활성화에 기여할 시립미술관을 이전해 문화예술의 규모화와 집적화를 위해 정읍 무형문화재 우도농악전수회관을 시립박물관 부지와 건물을 활용할 것을 제안했다.

이어 주요사업장 현장방문의 건, 2020년도 제2회 추경예산안, 예산결산특별위원회 구성의 건 등을 처리하고 제1차 본회의를 폐회했다.

이번 임시회에서는 3일 상임위원회별 조례안 등 안건심사, 4일부터 7일까지 주요사업장 현장방문을 실시하고, 8일부터 10일까지 2020년도 제2회 추경예산안을 심사한 후 11일부터 14일까지 예산결산특별위원회를 거쳐 15일 제2차 본회의에서 상정된 안건을 일괄 처리할 예정이다./정읍=정성우기자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