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 19로 피해를 보는 고3 수험생을 위해 올해 수학능력시험 난이도가 조정될 가능성이 높은 것으로 보인다.

김승환 전북교육감은 31일 도교육청 기자단과의 자리에서 “한국대학교육협의회 내 대학입학전형위원회에서 대학 총장 등 상당수 위원들 간에 올해 수능 난이도를 조정해야한다는 공감대가 형성되고 있다”고 밝혔다.

김 교육감은 많은 전형위원들이 ‘난이도 조정’이라는 표현을 사용하지는 않았지만 올해 수능의 최대 피해자는 고3이 될 것이라는 전망에 공감하고 있어 고3의 피해를 최소화하는 방향으로 갈 것이라고 전망했다,

특히 코로나 19가 앞으로 수년내 종식될지, 아니면 확산될지 아무도 예측 못하는 상황에서 고3뿐 아니라 고 1, 2학년 학생들도 피해가 입을 것으로 보이는 만큼 난이도 조정은 필연적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도내 고3 수험생을 위한 대입진학지도는 방역 수칙을 지키면서 면대면으로 진행하겠다  고 밝혔다.

김 교육감은 “최근 서울 주요대학 입시 설명회가 코로나19 방역을 이유로 취소돼서 안타까웠다”며 “현재 본청 7층 공간 외에 다른 공간을 확보해 대입지도를 진행해, 도내 고 3의 입시를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코로나 19와 관련해 학부모에게 학교를 믿어 줄 것을 당부했다.

김 교육감은 “현재 가장 안전한 공간 학교다. 학부모들이 불안감을 느낀다면 대안이 없다. 학교가 가장 안전한 공간이라는 믿음을 가져 달라”며 학부모들의 협조를 부탁했다.
/이병재기자·kanadasa@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