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제시가 청년이 말하고 청년이 만드는 ‘청년정책위원회’를 7일 출범시켜 청년공감정책 실현에 첫발을 내딛었다.

경제진흥과는 지난6월 청년기본조례제정에 이어 정치.경제.사회.문화등 모든 분야에서 청년의 사회참여 기회를 확대하고 권익증진과 능력발전을 높이는 청년정책이라고 밝혔다.

이 위원회는 허전 부시장을 위원장으로 김제시 청년사업 관련 부서장인 당연직 7명과 시의원과 청년정책 관련 전문가, 청년단체 등에서 활동한 경험이 풍부한 청년 등 위촉직 12명으로 총 20명으로 구성됐다.

특히, 청년의 목소리를 보다 생생하게 담아 정책에 반영하고자 위촉직 위원 중 8명 이상을 청년으로 구성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박준배 시장의 위촉위원에 대한 위촉장 수여식과 더불어 청년정책위원회 출범을 함께 앞으로 추진해나갈 김제시 청년정책의 방향성에 대해 다양한 논의를 펼쳤다.

이 위원회는 청년정책 기본계획 및 시행계획의 수립·변경에 대한 심의와 의결, 청년정책사업에 대한 조정 및 협력·자문 등의 기능을 수행하게 되며, 임기는 2년 이다.

박준배시장은 “오늘 출범한 김제시 청년정책위원회를 통해 청년들이 더 많은 목소리를 활발하게 내줄 것을 기대하며 위원회와 함께 소통하고 공감하는 청년정책 발굴 및추진으로 지역 소멸 위기 극복 및 청년의 지역정착 기반 마련이 기대된다.”고 말했다.

한편, 김제시는 2019년 2월 경제진흥과 청년창업담당의 행정조직을 신설하여 보다 체계적이며 청년들과 소통하는 청년정책을 추진하고 있다./김제=최창용기자.ccy@jlnews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