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창농특산품 통합브랜드인 ‘높을고창’ 이모티콘 16종이 선착순 배포된다. 고창군은 7일 오후부터 카카오톡 이모티콘 ‘복자씨’·‘멜롱이’·‘고수박씨’ 16종을 무료로 배포한다며 이번 이모티콘 무료배포는 ‘맛있는 과일이 자라기에 가장 좋은 환경, 고창에서 자란 건강한 농산물’이란 메시지를 소비자들에게 재치 있게 전달해 고창농산물에 대한 친근감을 높이기 위해 기획됐다.

배포되는 이모티콘은 카카오톡에서 ‘고창군청’ 검색 후 채널을 추가하면 기존 친구를 포함해 2만명에게 선착순 제공돼 다운로드 시점부터 90일 동안 사용할 수 있다.

군에 따르면 이모티콘은 고창군 농특산품 통합브랜드인 ‘높을고창’의 홍보용 캐릭터로, 각각 복분자와 멜론, 수박을 의인화했으며 밝은 모습으로 전 국민에게 에너지와 행복을 전하는 명품농산물을 의미한다.

유기상 군수는 “비대면 시대 소비자들의 지속적인 관심과 사랑을 받을 수 있는 농산물 브랜드가 될 수 있도록 모바일 이모티콘을 제작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마케팅 활동으로 고창농산물 판로개척에 앞장서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이모티콘에 사용되는 ‘높을고창’브랜드는 고창군이 개발한 프리미엄 농특산품 브랜드로 ‘고당도·고품질 고창농산물’을 의미하며 대표 농산물인 수박을 비롯해 멜론, 친환경 쌀 등이 이 브랜드를 통해 시장에 유통되고 있다.

/고창=신동일기자.sdi@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