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국방벤처센터가 글로벌 방위산업 강소기업 산실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전북도는 4일 방위사업청에서 주관하는 ‘2020년도 글로벌 방위산업 강소기업 육성사업’에 전북국방벤처센터 협약기업인 (주)진흥주물이 선정됐다고 밝혔다.

전라북도, 전주시와 국방기술품질원이 공동운영하는 전북국방벤처센터는 2009년 개소 이후 협약기업을 대상으로 국방과제 발굴, 국방기술 개발, 교육 및 판로 확보 등 사업 과정 전반에 걸친 맞춤형 지원을 통해 방위산업 시장 진출을 돕고 있다.

이번에 선정된 ㈜진흥주물은 총사업비 20억1000만 원 중 정부지원금 15억 원을 받아 3년간 제품개발을 마치면 국방기술품질원 방산수출지원센터의 수출 마케팅 및 시장개척 프로그램을 통해 해외로 수출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 같은 국비 지원사업은 지자체 개발비 지원사업과 연계되어 협약기업의 경쟁력을 향상 시키는 한편, 방위산업의 불모지였던 전라북도에 방위 산업의 새싹을 틔어내는 역할을 하고 있다.

송주섭 전북도 기업지원과장은 “이번 사업선정을 통해 국방산업 진출을 위한 전북국방벤처센터와 기업 간의 노력이 결실을 이뤄가고 있음을 확인했다”며 “향후 전북도는 지역 중소‧벤처기업을 위해 아낌없는 지원을 하겠다”라고 말했다.

‘글로벌 방위산업 강소기업 육성사업’은 잠재력이 높은 중소기업을 선정하여 제품개발, 시험평가, 컨설팅, 마케팅 등을 지원해 글로벌 시장에서 경쟁력을 갖춘 중소기업으로 육성 및 수출을 촉진하기 위해 방위사업청이 2014년부터 시행하고 있는 사업이다./박은기자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