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10일까지 온라인 쇼핑몰 동원몰에서 70여개의 고창농특산품을 만날 수 있다. 4일 군은 동원F&B(대표 김재옥)의 식품전문 온라인 쇼핑몰인 동원몰(www.dongwonmall.com)에서 농특산품 특별기획전을 진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동원몰은 지난해 기준 일평균 4만명이 방문하고 7월말 현재 기준 회원만 100만명에 달하는 국내 최대 식품전문 온라인 쇼핑몰이다.

이날 고창군은 전국 지방자치단체 중 처음으로 동원F&B와 상생협력 기획전을 열었다며 이는 전국 소비자들에게 고창의 깨끗하고 건강한 이미지가 각인돼 있고, 농가와 지역업체의 엄격한 품질관리, 행정기관의 적극적인 마케팅과 홍보 등에 동원F&B측이 호응하면서 이뤄졌다.

이에 따라 군은 이번 기회를 통해 코로나19로 판로개척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농가와 업체를 돕고, 전국의 소비자들에게 ‘한반도 농생명 식품산업 수도 고창군’을 알리는데 행정력을 집중한다는 방침이다.

이번 기획전은 풍천장어를 생산하는 고창영어조합법인 등 15개사가 참여하고 있으며 잡곡, 복분자즙, 땅콩, 바지락, 풍천장어 등 70여 품목을 동원몰 메인 페이지에서 할인된 가격에 판매하는 것으로 기획전 이후에도 지속적인 온라인 판매가 이뤄질 예정이다.

유기상 군수는 “코로나19의 영향으로 비대면 소비가 확산되면서 유통패턴이 온라인으로 전환되고 있다”며 “안정적인 판매망을 확보하고, 택배비를 지원하는 등 농가의 부담을 경감시키기 위한 다양한 방법을 모색하는 등 농가소득 향상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고창=신동일기자.sdi@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