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투자증권, NH농협 진안지부는 29일 진안군청 상황실에서‘마을공동체 전기인덕션 기탁식’을 가졌다.

이날 행사는 이강신 NH투자증권부사장, 장기요 전북영업본부장, 김성훈 진안군지부장, 마을공동체 대표 등 50여명의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진안군 소재 경로당에 지원되는 인덕션(100대, 시가 1억2천만원 상당)은 3구 하이브리드 형으로 인덕션 전용용기 외 일반용기로도 조리가 가능할 뿐 아니라 열손실이 적고 빠른 조리가 가능하다.

이강신 부사장은“지역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애쓰시는 진안군의 노력에 인덕션 사업이 보탬이 되기를 바란다”며“농협은 지역과 함께 성장하고 지역주민들께 힘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어“도시지역에 비해 농촌의 고령화 속도가 빨라 가스 안전사고가 증가하고 있다”며 “이번 전기 인덕션 보급을 통해 화재위험을 사전에 예방하고, 어르신들의 불편함이 조금이나마 해소되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전춘성 진안군수는 “어르신들의 복지향상을 위해 전기 인덕션을 지원해주신 NH농협에 감사 드린다”며 “진안군도 어르신들과 저소득층의 불편함을 해소하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기탁된 전기인덕션은 사전 수요조사 결과에 따라 선정된 100곳의 경로당에 설치할 계획이며, 8월 중 완료 될 것으로 예상된다. /진안=양대진기자·djyang7110@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