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테크노파크가 지역 산업전략 수립과 중소기업 견인, 지역 일자리 창출 등의 역할을 제대로 못하고 있다며 뭇매를 맞았다.

전북도의회 농산업경제위원회(위원장 김철수)는 23일 제11대 후반기 의회에 들어 첫 현장으로 전북테크노파크 등을 방문해 업무보고 및 사업장 점검에 나섰다.

국주영은 의원(전주9)은 국가혁신클러스터 육성사업과 관련해 “올해 예산이 65억원에 달하는 사업인데도 지금까지 계획만 수립하고 회의만 하는데 허송세월과 예산만 낭비했다”면서 혁신도시와 산업단지 등을 연계한 지역성장거점 마련을 위해 구체적인 사업성과를 촉구했다.

나인권 의원(김제2)은 “전북테크노파크가 전북 경제산업에 가장 필요한 기업유치에 관한 전략과 목표를 전혀 제시하지도 않고 있다”고 질타하며 전북의 성장동력산업 집적화를 위해 기업유치 업무에도 관심을 당부했다.

이한기 의원(진안)은 “전북 경제상황이 가장 위급한 상황인데도 테크노파크는 일자리 창출에 대한 관심도 없고 목표도 없다”면서 출연기관장으로서 전북의 청년 유출의 심각성을 인지하고 양질의 일자리 창출에도 노력할 것을 주문했다.

두세훈 의원(완주2)은 “전북테크노파크의 경우 먼저 입사한 선배가 1년 후배직원보다 연봉이 적은 연봉역전 현상에 대해 문제가 될 것을 뻔히 알고도 손 놓고 있다”면서 출연기관의 보수체계와 관련해 전북도와 협의절차를 제대로 지키지 않은 책임을 따져 물었다.

송성환 의원(전주7)은 “전북의 산업진흥계획과 전략에서 중추적 역할을 담당할 전북TP가 산업정책수립 과정에서 선택과 집중을 못하고 매번 오락가락하는 모습을 보였다”면서 제조업이 허약한 전북의 산업을 부흥시킬 핵심 전략 추진을 강조했다.

김철수 위원장(정읍1)은 취임 이후 첫 업무보고를 한 양균의 원장에게 “전북의 경제 위기상황이 매우 심각한 상황에서 전북의 산업전략과 중소기업을 견인할 테크노파크의 역할이 막중하다”면서 산업과학기술 혁신거점기관의 수장으로서 역할을 강조했다./김대연기자·red@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