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읍시 농업기술센터가 내달 10일까지 ‘2020년 하반기 신규농업인 기초영농교육’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귀농·귀촌인의 농촌생활 적응을 돕고 기초영농 기술교육을 통해 성공적인 영농정착을 위한 목적으로 마련했다,

교육대상은 영농을 목적으로 정읍시로 전입한 귀농·귀촌인 또는 귀농·귀촌 예정자다

신청 대상자는 내달 10일까지 농업기술센터 기술지원과나 읍면동사무소에 수강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교육 기간은 8월 20일부터 9월 18일까지 15회 60여 시간이다.

시는 30여명을 대상으로 ▲귀농창업 및 경영전략 ▲작목별 재배기술 ▲일반농법과 친환경농법 ▲농업인이 알아야 할 농업회계 ▲법률지식 등 영농정착에 필요한 체계적인 교육프로그램을 중점적으로 운영할 계획이다.

교육 신청과 교육 내용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정읍시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기술지원과 인력개발팀(☎063-539-6262)로 문의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귀농귀촌인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며 “무엇을 어떻게 시작해야 할지 모르는 귀농인들에게 귀농귀촌의 방향성을 제시하고 영농정착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내실 있는 교육을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농업기술센터는 2010년부터 올해 상반기까지 11년간 452명의 귀농귀촌인을 대상으로 신규농업인 교육을 실시했다./정읍=정성우기자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