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제여성새로일하기센터(센터장 소연숙)는 직업교육훈련실에서 농업회사법인주식회사 이엔푸드 외 14개 업체와 여성친화적 일터조성 및 취업자 고용유지를 위한 '여성친화일촌기업 협약식'을 20일 개최했다.

이날 협약식은 김제여성새로일하기센터와 기업과의 협력망을 구축하고 구인구직 정보 교류의 장으로 활용하기 위한 협약으로 3년간 여성 친화적 조직문화 조성과 여성인력 적극채용을 목표로 하고 있다.

현재 김제여성새로일하기센터와 여성친화일촌기업 협약을 맺은 채용업체는 지난해까지 57개, 올해 15개를 추가해 총 72개이다.

여성친화 일촌기업에 대해서는 새일여성(결혼이민)인턴 및 환경개선사업이 우선지원대상 기업이 되며, 인턴은 1인당 300만원을, 환경개선사업으로 최대 500만원까지 지원을 받을 수 있다.

소연숙 센터장은 “여성친화기업 일촌협약을 통해 기업이 취업을 희망하는 여성들을 적극적으로 채용할 수 있는 기업환경 조성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올해‘여성친화 일촌협약’체결기업은△농업회사법인주식회사 이엔푸드 △(주)소리소 △농업회사법인(주)한우물 △김제지평선조합공동사업법인 △서흥전장(주) △(주)조은에프앤씨 △김제시장애인보호작업장 △효드림요양병원 △(주)감각교육 △용지재가복자ㅣ센터 △마르페재활주간보호센터 △제일재가복지센터 △신정건설 △전주대산학협력단 △농업회사법인(주)애니웰이다./김제=최창용기자.ccy@jlnews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