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폭력 피해를 호소하고 극단적인 선택을 한 임실군 소속 공무원이 피해 사실을 임실군에 미리 알린 것으로 드러났다.

15일 임실군 등에 따르면 지난 11일 자택에서 극단적인 선택을 한 A씨는 지난 8일 임실군 인사부서 담당 과장에게 “(제게) 성폭행을 시도한 간부와 어떻게 매일 같은 공간에서 근무할 수 있겠냐”는 등의 내용이 담긴 메시지를 남겼다.

A씨의 메시지를 받은 담당 과장은 구체적인 피해 사실을 확인하려 했으나 A씨와의 대면은 이뤄지지 않아 정확한 피해사실을 확인하지 못한 것으로 확인됐다.

임실군 관계자는 “고인이 남긴 메시지에 가해자와 시기 등이 명시되지 않아 사건의 진위를 파악하는 과정이었다”며 “고인과 연락이 닿질 않아 월요일까지 기다리고 있는 상황”이라고 설명했다.

또 “피해 사실을 확인한 임실군은 당시 고인과 함께 근무하는 직원들을 자택에 보내는 등 조치를 취했지만, A씨의 자택이 잠겨있는 등 접촉에 어려움이 있었다”고 답변했다.

이에 대해 임실군은 A씨가 성폭력 가해자로 지목한 공무원이 관련 의혹을 전면 부인하고 있고, A씨가 숨진 상태이기 때문에 자체 조사는 현실적으로 어렵다는 입장을 내놨다.

한편, 경찰 이 사건 관련 A씨의 휴대전화에 대한 디지털포렌식을 진행하는 등 A씨의 변사사건과 성폭력 피해의 인과관계에 대한 조사를 진행할 방침이다./김용기자·km4966@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