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도의회 이명연 의원(전주11)이 ’제7회 대한충효대상’에서 ‘충 의회부문’ 금상을 수상했다.

이 의원은 지난 10일 전주바울센터에서 열린 시상식에서 (사)대한청소년충효단연맹으로부터 도민 삶의 질 향상과 우수 의정활동 공로를 인정받았다.

이 의원은 ’전라북도 석면안전관리 및 지원 조례‘ 및 ’전라북도 1회용품 사용억제 홍보 및 지원 조례‘ 등 다수의 조례 제·개정을 통해 주민 생활편의 증진 및 쾌적한 환경을 조성하고자 노력했다.

’아동학대 방지 등 영유아 안전을 위해 CCTV지원 촉구‘ 및 ’교통약자 이동편의 증진을 위한 특별교통수단 통행료 지원 촉구‘ 등의 발언을 통해 사회적약자의 권익증진을 위한 다양한 의정활동에 매진했다.

또한 ’공공기관 유치지원 특별위원회‘를 구성해 위원장으로 활동하며 지역 공공기관 관계자들과의 정례적 모임을 통해 관련 기관의 애로사항 등을 청취하며 지원방안을 모색했다. 전북지역 공공기관 유치 및 지역인재 채용과 관련한 각종 건의·결의안 등을 발의하며 전북지역 좋은 일자리 유치를 위해 적극 노력했다.

이 의원은 “오늘 수상은 전북도민의 삶의 질 향상과 지방의회 발전을 위해 더욱 매진하라는 격려로 알고, 앞으로도 현장의 목소리에 더 귀 기울이고 전북지역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김대연기자·red@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