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읍소방서(서장 백성기)가 중학교 자유학기제 전면 시행과 관련해 청소년들의 안전의식 및 진로 설계지원을 위한 미래소방관 직업체험교실을 연중 운영한다고 밝혔다.

미래소방관 체험교실은 소방관이 되기 위한 과정 소개와 소방관 직업 전반 체험을 통해 직업탐색 기회를 제공하고 꿈과 목표를 제시해 자신에게 맞는 진로를 선택할 수 있는 능력을 길러주기 위해 매년 추진하고 있는 직업체험 프로그램이라고 말했다.

진로체험 프로그램으로는 ▲소방서 업무 소개 및 소방의 역할 ▲소방관의 직렬별 업무영역 및 채용 정보 제공 ▲소방서 견학 ▲소방 체력 측정 ▲방화복 착용 등 개인안전장구 사용법 체험 ▲직업체험 활동으로 화재예방을 위한 교육, 화재진압, 구조, 구급체험, 생활안전활동 체험 등이며, 교육전담반이 학교를 방문하거나 학생들이 소방서에 직접 방문해 체험할 수 있다.

정읍소방서 백성기 서장은 “미래소방관 체험교실을 통해 소방관을 꿈꾸는 많은 청소년들에게 소방관이라는 직업을 체험하는 계기가 돼 건전한 직업의식을 형성하고 소방관으로의 꿈을 키우는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정읍소방서 미래소방관 직업체험교실 교육일정 협의와 궁금한 사항은 예방안전팀(☎063-570-1242)로 연락하면 자세한 안내를 받을 수 있다./정읍=정성우기자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