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폴리텍대학 익산캠퍼스(학장차신태)가 제50회 전라북도기능경기대회에서 입상한 4명에 대해 자체시상식을 지난 1일 실시했다.

이번 전북기능경기대회는 지난 6월 8일부터 12일까지 41개 직종 338명이 참가한 가운데 한국폴리텍대학익산캠퍼스 등12개 경기장에서 개최됐으나 시상식은 코로나19 확산세로인해 진행되지 않았다.

한국폴리텍대학 익산캠퍼스는 제50회 전북기능경기대회에서▲보석가공금메달 이종림씨(주얼리디자인과2019년졸업), ▲보석가공은메달 김성원씨(주얼리디자인과2019년졸업), ▲주얼리가공동메달 유재은씨(주얼리디자인과2018년졸업), ▲기계설계(CAD) 동메달 김동진군(컴퓨터응용기계과1학년재학) 등 4명의 입상자를 배출했다.

이날 시상식을통해 차신태학장이 상장과 메달을 대신 전달했으며 이들에게는 올해 9월 전라북도일원에서 개최되는 제55회 전국기능경기회 참가 자격이 주어진다.

특히, 보석가공분야 금메달을 수상한 이종림씨와 김성원씨는 한국폴리텍대학 익산캠퍼스 주얼리디자인과에 2019년함께 입학한 부부이다. 이들은 이번대회에서 부상으로 받은 상금전액으로 후배들을위한 실습재료 보석커팅 연마용디스크를 구매해이날 대학에 기증했다.

차신태 학장은 시상식에서 “우리졸업생 및 재학생의 전북기능경기대회 입상을 진심으로 축하드리며 후배들을 위해 기꺼이 상금으로 실습재료를 기증한 이종림·김성원 졸업생부부께 감사하다”면서“9월에있을 전국대회에서도 기량을맘껏 발휘할 수 있도록 물심양면 돕겠다”고 말했다./익산=김익길기자·kimtop1210@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