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시보건소가 코로나19로 위축된 군산 시민의 일상 속 걷기 실천을 장려하기 위해 모바일 걷기앱 워크온을 통한 걷기 프로젝트를 본격적으로 추진한다.

워크온은 실시간으로 자신의 걸음 수를 측정하고 목표 걸음 수 달성에 따라 다양한 혜택과 선물을 제공해 일상 속 걷기 운동을 재미있게 실천할 수 있도록 돕는 모바일 앱이다.

스마트폰을 갖고 있는 군산시민이라면 누구든지 쉽게 가입할 수 있고 가입은 플레이스토어 또는 앱스토어에서 ‘워크온’ 앱을 설치한 후 ‘군산시 공식 커뮤니티’에 가입하면 된다.

보건소는 매월 걷기 챌린지를 통해 목표 걸음 수를 달성한 참여자에게는 인센티브를 제공할 계획으로, 연말에는 걷기왕을 선정하는 등 걷기실천에 대한 동기부여를 지속해 나갈 예정이다.

또한, 군산시 걷기 좋은 길 소개, 게시판 글쓰기로 시민이 서로 소통하며 재미있게 걷기실천 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해 걷기 실천율을 높일 계획이다.

보건소 관계자는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생활 속 거리 두기 수칙에 따라 안전거리를 유지하며 걷기를 권장한다”며 “군산시만의 차별화된 걷기 사업을 통해 코로나19로 지친 시민들이 생활의 활력을 찾고, 건강한 걷기 문화가 정착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워크온 앱 설치 문의 등 자세한 사항은 보건소 홈페이지 공지사항의 안내문을 참고하거나 군산시보건소 건강증진실(063-460-3252, 3255)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