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가들이 피땀 흘려 생산한 농산물이 제 값을 받을 수 있도록 시작한 사업인 만큼 성공을 거둘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순창농협 선재식 조합장은 지난 3일 농산물 꾸러미 사업 출시를 알리는 자리에서 이 같이 밝혔다. 이날 순창농협 농산물공동선별장에서 가진 기념식에 농협 순창군지부 장경민 지부장, 순창군농업기술센터 설태송 소장 등이 참석해 농산물 꾸러미 포장작업을 함께했다.

 올해 처음 출시한 이 사업은 선재식 조합장의 강력한 의지가 담긴 사업으로, `울엄마 한소쿠리`라는 토속적인 이름을 내걸고, 전직원의 열정적인 홍보와 주변의 관심으로 첫 출시임에도 불구하고 500세트가 판매되는 성과를 이뤘다.

 `농산물 꾸러미 사업`은 작은 규모의 소농들이 판로가 없어서 5일장이나 도매상인들에게 헐값에 넘겨야 하는 유통구조에 대한 혁신을 꾀하고, 산지직거래, 인터넷 쇼핑몰, 소셜네트워크 위주로 빠르게 변화하는 소비패턴에 대응 하기 위해 추진하는 순창농협의 신규사업이다.

 선재식 조합장은 "농산물 꾸러미 사업이 `농민조합원이 생산한 농산물을 농협이 제값에 팔아드리겠다‘는 후보시절 약속에 대한 이행의 첫걸음이라고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농산물 판로개척과 농가 소득증대에 최선을 다 하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한편, 농산물 꾸러미 `울엄마 한소쿠리`는 친환경 유기농산물과 농약잔류 검사에 합격한 로컬푸드로 구성했으며, 추후 제철음식 위주의 계속적인 상품개발과 마켓팅으로 재구매 고객과 회원고객을 확보할 계획이다. 또한, 6월 중순경에는 순창농협 홈페이지에 온라인 쇼핑몰 개점도 예정되어 있어, 농산물의 소매유통에 대한 역할과 성장이 기대된다.

순창=이홍식 기자. hslee1820@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