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태원 클럽, 부천 물류센터 등 최근 코로나19 집단감염 발생이 다시 증가해 송하진 전북지사는 28일 긴급 방역대책회의를 열었다.
송하진 지사는 이날 27일부터 시행한 10개 업종에 대한 운영자제 권고 및 방역수칙 준수조치에 대한 이행실태 점검을 지시하고, 예식장과 장례식장, 관광지에 대한 추가 점검도 주문했다. 
이태원 클럽발로 현재까지 서울과 인천 등 10개 시도에서 7차 감염까지 번져 261명이 코로나19가 확진됐다.
또 부천 쿠팡 물류센터 관련 69명, 서울 삼성병원 9명 등 집단감염 위험시설에서의 감염 확산이 눈덩이처럼 불어나는 상황이다.
상황이 악화됨에 따라 이날 정세균 국무총리 주재로 관계 장관과 수도권 소재 지자체장이 함께 긴급회의를 개최해 전북도 긴장감이 고조되고 있다.
이에 송하진 지사는 수도권 거주자와 교류가 많은 역과 터미널 등 교통시설과 예식장, 장례식장, 관광지에 대한 철저한 방역대책을 요청했다.
또 도민홍보를 통해 생활 속 방역수칙이 내면화, 생활화 될 수 있도록 도와 시군 공무원 및 민간단체가 앞장서줄 것을 당부했다.
송 지사는 "밀폐된 공간에서 주기적 방역소독과 환기, 마스크 착용 등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해야 한다"며 "특히 수도권 등 타 지역 사람들과 교류가 잦은 예식장, 장례식장, 관광지에서는 반드시 마스크를 착용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한편, 도는 운영자제 권고 및 방역수칙 철저 준수조치로 전환된 10개 업종에 점검반을 편성하고 병역수칙 이행 상황을 수시로 확인하고 있다.
현장점검에서 수칙 미준수로 적발되면 해당시설과 업종에 대해 집합금지 등 행정명령과 확진자 발생 시에는 손해배상 청구 등 강력한 조치를 요구하기로 했다.
고위험시설 10개 업종은 헌팅포차, 감성주점, 유흥주점, 콜라텍, 단란주점, 실내집단운동시설, 노래연습장, PC방, 실내 스탠딩 공연장, 대규모 콘서트장 등이다./박은기자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