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전북대병원 설립에 청신호가 켜졌다.

전북대병원(병원장 조남천)은 군산시 사정동에 추진 중인 군산전북대병원 건립사업이 토지보상협의와 도시계획 심의, 설계공모 심사 등 행정절차가 순조롭게 진행됐다고 21일 밝혔다.

이날 전북대병원에 따르면 군산전북대병원 건립을 위한 설계공모 심사를 마치고 절차가 마무리됨에 따라 내달부터 기본설계 및 실시설계 작업이 본격화 된다.

앞서 전북대병원은 지난 2018년 군산시와 건립부지 매입 업무 대행 및 출연금 지원 협약을 맺고 토지매입 작업에 들어가 현재 90% 이상 토지매입을 달성했다.

이에 올해 초부터 군산시 도시계획위원회의 자문과 설계용역 공고에 돌입해, 지난달 말 전라북도 도시계획위원회 심의에서 ‘도시관리계획 결정 신청안’이 원안 통과됐다.

병원은 토지매입 등의 절차가 마무리 될 경우 이르면 내년에 착공이 들어갈 예정이다.

군산전북대병원은 지하 3층 지상 9층 500병상 규모의 종합의료시설로 심뇌혈관센터, 소화기센터, 국제진료센터, 건강증진센터 지역응급의료센터, 연구지원센터, 장례식장 등의 부대시설이 들어설 예정이다.

조남천 병원장은 “열악한 의료환경 개선을 원하는 군산 주민의 숙원사업을 해결하고 지역공공의료기관의 소임을 다하기 위해 군산전북대병원 건립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다”면서 ‘사업이 순조롭게 진행되기 위해서는 병원의 의지와 노력만으로는 부족하며 예산과 행정절차 등 남은 과제가 잘 해결될 수 있도록 정부와 지자체, 지역주민의 적극적인 성원과 지원을 당부 드린다”고 말했다./김용기자·km4966@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