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가 이태원 유흥업소 방문자를 중심으로 코로나19 감염증이 재확산되고 있는 가운데 이번주 안에 모든 이태원 방문자들을 찾아내 전수조사를 실시하겠다고 강력대응 의지를 밝혔다. 동시에 신원노출은 최소화할 것을 강조하며 자발적 검사를 촉구했다.

정세균 국무총리는 13일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린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회의에서 “여전히 연락이 닿지 않는 분들이 남아있다”며 “이번 주 안에 모든 방문자를 찾아내 진단검사를 실시하는 것이 목표”라고 말했다. 이어 “‘나는 괜찮을 것’이라며 망설이고 있다면 당혹스러운 상황에 직면할 수 있을 것”이라고 자발적 신고를 호소했다.

정 총리는 보건소와 선별진료소 방문검사와 관련해 “신원이 노출되지 않도록 이태원 등 방문 여부 외에는 아무것도 묻지 않겠다”며 “양성으로 밝혀지더라도 개인 특정 정보는 삭제하고 2차 감염 우려가 있는 동선만 최소한으로 공개하겠다”고 약속했다.

아울러 이태원 클럽 출입자 명부에 허위 정보가 적힌 것은 방역망의 미비점을 노출시킨 것이라고 지적하고, 명부 작성의 실효성을 확보하도록 IT기술을 활용한 방안 등을 마련하라고 지시했다.

한편 이날 오후까지 방역당국이 집계한 이태원 클럽 관련 코로나19 확진자는 전체 120명을 육박하고 있다. 서울이 69명으로 가장 많고 경기 23명, 인천 15명, 충북 5명, 부산 4명, 전북·경남·제주 각각 1명이다.

/서울=최홍은기자·hiimnews@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