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안군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어려움을 겪는 군민 전체를 대상으로 주민 1명당 10만원씩 지급하기로 했다.

특히, 소득 수준이나 직업과 상관없이 모든 주민에게 부안형 긴급재난지원금을 지급키로해 사각지대 없는 피해 지원과 내수 진작을 통한 경제 위기 극복에 큰 도움일 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실제로 군은 정부가 마련한 긴급재난지원금(4인 가족 기준 100만원)만으로는 국가적 재난상황에 처한 군민의 삶을 안정화하는데 한계가 있다는 판단에서 정부 지원금과 별도로 군 자체적으로 긴급재난지원금 지원을 전격 추진하게 됐다고 권익현 군수는 밝혔다.

권 군수 "코로나19는 우리 군민 모두의 일상생활에 큰 영향을 미치는 새로운 형태의 재난으로 과감하고 신속한 대응이 필요하다"며"이번 부안형 긴급재난지원금이 어려움을 겪고 있는 군민에게 따뜻한 위로가 되고 소상공인들의 매출증가로 이어져 지역경제가 선순환되는 마중물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와 관련해 부안군은 부안군의회와 지속적인 협의와 논의를 통해 8일 김정기 부안군의원이 대표발의로 부안군 긴급재난지원금 지원에 관한 조례를 제정하고 지원근거를 마련했다.

이를 통해 군은 나이와 소득, 재산 등에 상관없이 부안에 주민등록을 둔 모든 군민에게 1인당 10만원을 이달 중에 신속하게 지급할 수 있게 됐다.

필요예산은 사업의 우선순위 조정 등 세출 구조조정과 재난목적 예비비 등을 우선 사용할 계획이고 지원금은 선불카드 형태로 지급되며 사용기간은 정부 긴급재난지원금 사용기간과 동일한 오는 8월 31일이다.

한편, 군은 빠른 지급을 위해 별도의 신청절차 없이 공무원이 직접 마을에 출장을 가 현장에서 확인·지급하는 적극행정을 추진할 방침이다.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