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안군4-H연합회(회장 윤성호)는 8일 코로나19로 인한 어려움을 겪는 지역 홀몸어르신을 지원하고자 1:1 사랑잇기를 추진하였다.

청년4-H회의 회원들에게 지역사회 봉사에 적극적으로 참여를 유도하고 4-H이념을 실천하는 미래인재로 성장하고자 추진하였으며, 5월부터 연말까지 관내 홀몸어르신 10명을 대상으로 월별 1회 이상 맞춤형 봉사(청소, 심부름 등)와 회원들이 직접 생산한 농산물과 제작한 생활용품 등을 전달할 계획이다.

이날 행사에서 회원들은 어버이날을 맞이하여 홀몸어르신 자택을 방문하여, 직접 생산한 쌀 20kg와 손수 제작한 국화배게 2벌씩 전달하였으며, 어르신들에게 어버이날 카네이션을 달아드려 외로움을 달래주는 뜻깊은 자리를 진행하였다.

윤성호 회장은 ‘코로나 확산으로 농업인들도 어렵다보니, 홀몸 어르신들에게 소홀해 질 수 있는데, 지역 농업을 이끌어가는 4-H회원이자 지역공동체의 일원으로서 나눔과 봉사의 4-H정신을 함양하고, 사회적 책임에 동참하고자 뜻을 모았다.’면서, ‘코로나로 인해 회원들의 참여 확대가 제한적이었지만, 향후 120명의 회원들이 모두 사랑잇기를 할 수 있도록 추진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부안군농업기술센터 소장은 ‘4-H회원들이 지역현안에 관심을 갖는 농업인으로 성장하고 있으며, 지·덕·노·체 4-H이념을 실천하여 농촌의 공동화 등 지역 노령화 문제를 해결하는 주체로 성장해 나가도록 적극 성장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