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민과의 소통을 강화하고 보다 효율적으로 행정의 주요 소식 등을 알리기 위해 운영 중인 ‘고창군 스마트 알리미’ 앱이 주민들로부터 호응을 얻고 있다.

‘고창군 스마트알리미’ 앱은 정보서비스 이용기반이 PC에서 스마트폰으로 빠르게 확대됨에 따라 PC기반의 홈페이지 접근에 대한 시·공간적 제약을 없애고, 고창군 주요 행정소식과 행정전화번호 등을 스마트폰에서 제공하기 위해 지난 2017년 개발했다.

이 앱을 통해 군민 모두가 언제, 어디서나, 쉽고, 빠르고, 편리하게 주요 행정소식을 스마트폰을 통해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는 알림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고창군 대표 홈페이지 공지사항, 고시·공고, 읍면소식을 실시간으로 연계해 군민은 언제 어디서든 홈페이지와 동일한 콘텐츠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특히 올해는 코로나19와 관련한 고창군 대응상황을 앱에서 바로 확인할 수 있는 기능을 추가했다. 또한 지면으로 제공되던 군정소식지를 모바일 기기에서도 불편함 없이 기사의 모든 내용을 읽을 수 있도록 ‘고창모바일소식지’도 추가로 개발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군 관계자는 “군에서 운영중인 홈페이지 모니터단의 개선의견을 적극 수용해 긴급알림 기능 및 자주찾는 민원전화 안내 등의 서비스를 올해 안에 추가 개발할 예정”이라며 “기존 서비스를 개선·보강하고 신규 서비스를 확대 제공함으로써 군정참여와 소통의 기회를 넓혀 가겠다”고 말했다.

/고창=신동일기자.sdi@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