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시는 시 최초 출자기관인 ‘군산시민발전주식회사’의 사전 설립 절차를 완료하고 대표이사와 감사, 이사 등 주요 임원진을 오는 22일까지 공개 모집한다고 밝혔다.

코로나 바이러스 예방정책인 사회적 거리두기를 감안해 당초보다 모집기한을 2주 연장했으며, 공개모집 인원은 대표이사 1명과 비상임 이사, 감사 각 2명 등 총 5명이다.

지원 자격은 관련 법령에 명시된 임원 결격사유에 해당하지 않는 에너지 분야의 이해도가 높은 전문가 또는 에너지사업 추진에 대한 비전과 실천능력을 갖춘 자 등이다.

시민발전주식회사 임원은 임원추천위원회 심의 등 심사절차를 거쳐 최종 임명되며, 대표이사는 임기제 공무원 5급 상당의 보수가 보장되는 상근직이고, 시민발전주식회사 설립 및 운영조례에 명시된 사업의 총괄관리 직무를 담당한다.

이사는 이사회 참석과 심의 의결, 감사는 재산의 상황, 결산 운영에 관한 업무를 담당하는 무보수 비상근직이다.

임원 공개모집의 자세한 공고내용 및 지원서류 등은 군산시 홈페이지(www.gunsan.or.kr) 고시공고의 해당 공고문을 참고하면 된다.

군산시 관계자는 “우리 시 미래 대표사업인 시민 참여형 재생에너지 사업의 성공을 위해 탁월한 능력을 가진 우수한 인력이 시민발전주식회사의 임원으로 많이 지원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관심을 부탁 드린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