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적 거리두기 속에 추진한 ‘코로나19 극복, 축산물 드라이브 스루 할인판매 행사’가 도민들의 열렬한 호응 속에 2시간만에 완판 종료됐다.

2일 전북도는 오전 10시부터 도청 주차장에서 한우불고기, 삼겹살 등 축산물 위주로 구성된 총 6개 품목을 최대 62% 할인 판매했다.

이날 행사장을 찾은 도민들은 행사요원의 안내에 따라 차에서 내리지 않고 차 창문만 열면 주문, 대금결제, 상품 수령으로 안전하고 편안하게 장보기를 마쳤다.

특히 부스 4개를 이어붙여 충분한 길이와 공간을 확보해 차량 안전거리를 확보했고, POS(판매 정보 시스템)에 전문 캐셔를 배치해 결재와 상품 수령까지 소요시간을 최대한 단축했다.

또한 도는 5월 가정의 달을 맞이해 가족 구성원 누구나 좋아할 만한 품목으로 판매상품을 구성, 도민 만족도를 높였다.

최재용 도 농축수산식품국장은 “연휴에도 불구하고 이번 4차 축산물 드라이브 스루 특별할인판매 행사에 적극적으로 호응해주셔서 감사하다”며 “앞으로 축산농가 경영안정 및 포스트 코로나 대응책 발굴에도 적극 나서겠다”고 밝혔다.

한편, 전북도와 전북농협이 협업해 진행하고 있는 ‘축산물 드라이브 스루 할인판매 행사’는 착한 소비 및 포스트 코로나 축산물 소비촉진 활성화를 위해 기획됐다. 생산자와 소비자간 상생의 좋은 본보기가 됐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박은기자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