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시가 지난해 하반기 국토교통부 공모로 선정된 해신동 도시재생 뉴딜사업을 본격 추진한다.

해신동 도시재생 뉴딜사업은 국토교통부 주관 공모사업으로 지난해 10월 선정됐으며, 2020년부터 2024년까지 5년에 걸쳐 총 753억8000만원이 투입되는 사업이다.

주요사업으로는 해산물 융·복합 클러스터, 문화클러스터 조성, 폐철도·해망굴을 활용한 문화관광인프라 구축사업 등이며, 지난 10일 도시재생활성화 계획이 전라북도 지방도시재생위원회 최종 심의를 통과해 고시 등의 절차만을 남겨두고 있다.

특히, 현재 수산진흥과에서 추진 중인 수산물복합센터 건설사업과 도시재생뉴딜사업을 연계시켜 그 일원을 해양수산복합공간으로 조성할 계획으로, 공연, 판매, 쇼핑. 관광을 원스톱으로 실현하는 복합공간으로 조성하기로 했다.

또한, 인근 CJ부지에는 문화공작소, 예술센터, 문화레지던시, 여행자 커뮤니티센터 등이 들어서는 문화파크를 조성해 예술교류의 장으로 활용할 예정이다.

이기만 군산시 도시재생과장은 “해신동 도시재생 뉴딜사업은 그동안 시설물 노후, 주차장 협소, 위생환경 열악 등으로 경쟁력을 잃어가던 수산물센터의 경쟁력을 회복시키고 이를 통해 침체된 상권과 지역의 활력을 되찾고자 추진하고 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