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정 진안고원에서 생산되고 있는 깻잎이 일본에 수출된다.

진안군은 진안고원 마이산 깻잎이 지난 4일부터 일본에 수출되고 있다고 10일 밝혔다.

코로나19 사태로 소비 활동이 위축되어 농산물 판로에 애로를 겪고 있는 상황에서 깻잎 농가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일본 수출은 일본 측 구매 담당자의 고랭지 지역 깻잎 판매 요청으로 NH무역을 통해 진안군농협조합공동사업법인의 주관으로 성사됐다.

일본에 수출되는 깻잎은 30장 단위로 박스 포장되어 1박스 당 2만원에 팔리고 있다.

진안고원 깻잎은 용담면과 안천면에 위치한 시설 하우스에서 집단 재배되고 있다.

마이산 정기담은 깻잎 영농조합법인(대표 허재택)을 중심으로 총 40여 농가가 조합원으로 참여하여 깻잎을 재배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진안 깻잎은 일교차가 커 향기가 진하고 저장성이 월등히 좋으면서 씹는 맛이 일품으로 소비자 선호도가 높다.

2019년 마이산 정기담은 깻잎 영농조합법인은 62톤의 깻잎을 팔아 총 5억9000만원의 수익을 올린 바 있다.

김명기 전략산업과장은 “진안에서 생산된 농산물의 우수성이 널리 알려져 수출길이 열린 것을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면서 “앞으로 비닐하우스 등 생산기반과 수출 확대를 위해 적극적으로 지원 하겠다”고 말했다. /진안=양대진기자·djyang7110@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