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창군이 최근 문화체육관광부에서 주관한 ‘2020년 지역특화 레저스포츠 관광 활성화 사업’에 ‘높을고창 할매바위 클라이밍 체험 및 투어’가 최종 선정됐다.

이에 따라 군은 국비 1억원을 지원받아 자연 암벽 클라이밍을 주력 아이템으로 삼고, 방장산 패러글라이딩, 석정 MTB(산악자전거)파크, 구시포 명사십리해변에서 즐기는 짜릿한 승마 체험을 연계한 관광상품을 개발한다.

특히 높이 60m, 폭 50m에 달하는 아산면 계산리 할매바위는 수직벽과 오버행(수직 이상의 경사도를 가진 바위의 한 부분)을 이루면서도 큼직큼직한 홀드(돌멩이 등 잡을 수 있는 부분)와 잘 발달된 포켓홀드(홈이 있는 부분) 등이 있어 클라이머의 마음을 흡족하게 하고 있다. 등반 거리도 짧은 편으로 쉽게 오르내릴 수 있으며 난이도 역시 초·중급부터 전문가 수준까지 다양해 자기 수준에 맞는 루트를 등반할 수 있다.

군 관게자는 “상반기 전문가 컨설팅을 받아 사업의 완성도를 높이고, 하반기에는 팸투어 등을 진행해 전국 레저인들을 고창으로 끌어 모을 예정”이라며 “앞으로 유관기관과 의 협력과 관내 종목별 협회, 스포츠마케팅 민관추진위원회 와의 유기적인 연대를 통해 교통, 먹거리, 숙박 등에서 불편함이 없도록 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유기상 군수는 “레저스포츠 참여 인구가 지속적으로 증가하는 추세로 이에 체험 중심의 관광 트렌드에 발맞춰 명품 레저스포츠 관광상품을 개발함으로써 지역관광과 지역경제 활성화에 이바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고창=신동일기자.sdi@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