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7회 고창청보리밭 축제가 결국 취소되면서 전국 최고 농촌경관인 청보리와 유채꽃을 올해는 보지 못할 것으로 전망된다.  이같은 결정은 코로나19 감염예방을 위한 사회적 거리두기에 적극 호응한다는 방침에 따른 불가피한 결정으로 보인다.

8일 축제추진위는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확산 탓에 올해 축제는 열리지 않게 됐다며 7일 오후 긴급회의를 통해 오는 5월로 잠정 연기했던 축제를 전면 ‘취소’하기로 했다고 전했다.

이날 추진위원들은 “축제 슬로건 공모 등 모든 업무를 정상대로 추진해왔으나 코로나19 확산세가 지속되는 현재 군민, 관광객의 안전이 무엇보다 우선 돼야 한다”며 “올해의 아쉬움이 내년 축제의 성공적인 개최로 이어질 수 있도록 지금부터 더욱 치밀하게 준비하도록 노력하겠다”고 했다.

이에 따라 고창군은 ‘축제가 취소되었으니 방문을 자제 바란다’고 게시된 현수막을 설치하는 등 불특정 다수의 방문 자제를 통해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 차단에 힘쓰고 있으며 축제 취소로 인해 지역경제 위축이 우려되는 만큼 지역 상점 이용과 농산물 구매 등 적극적인 소비활동을 독려한다는 방침이다.

군 관계자는 “소중한 일상을 되찾기 위한 불가피한 조치인 만큼 당분간 고창 청보리밭 방문을 자제해 주길 당부 드린다”고 말했다.

/고창=신동일기자.sdi@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