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나병문 전 시의장
▲ 김복남시의원
▲ 김영자시의원

김제시의회 무소속 김영자(3선.가선거구)와 김복남(3선.가선거구)시의원, 나병문 전 시의장이 더불어 민주당 복당 신청이 받아드려 졌다.

더불어 민주당 전북도당에 따르면 지난 25일 열린 당원자격심사위원회에서 김제시의회 무소속 3명의 시의원 복당신청을 허가해 중앙당의 최고위원회 승인을 기다리고 있다고 밝혔다.

오는 4월15일 21대 총선 김제. 부안지역구 본선행이 확정된 더불어 민주당 이원택 후보자 선거캠프에 합류한 이들 무소속 시의원에게는 지지율이 절대적인 민주당 복당은 뿌리치기 어려운 유혹이 아닐 수 없다.

이번 총선에 나선 이 후보자도 곧 닥칠 본선에서 읍면동조직이 탄탄한 시군의원 만큼 든든한 우군은 없어, 기존 의원들의 반대에도 복당을 무조건 반대만 할 수 없는 입장이다.

하지만 김제시의회 기존 민주당 의원들은 “민주당이 여당이고 힘이 있어 돌아오겠다.”며 반발이 감지돼 적지 않은 갈등과 부작용을 우려하는 목소리도 있다.

한편 무소속 김영자시의원은 “민주당에서 처음 정치를 시작해 친정으로 돌아가는 것이 맞다” 면서 복당 이유을 밝혔다. 

김복남시의원도 “문제인 정부 성공과 지역민심이 민주당 텃밭이고 이 후보 당선을 도와 지역 발전을 위해 복당을 신청하게 됐다.” 고 말했다./김제=최창용기자.ccy@jlnews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