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감염이 지속되는 상황, 전북도교육청이 대규모 행사를 강행해 빈축을 사고 있다.

20일 도교육청에 따르면 26일 오후 2시 2층 대강당에서 ‘2020년 3월 기관장(학교장) 인권 아카데미’를 연다. 대상자는 232명.

학교장 아카데미는 학교장 인권 의식을 높이기 위해 마련하며 심리학자를 초청, ‘학교에서의 혐오와 차별’을 주제로 강연한다.

필요한 내용이지만 코로나19 기세가 여전한 현 시점, 수 백 명이 모일 만큼 긴박하고 중요한지 되묻는 목소리가 있다.

한 교육계 관계자는 “소규모 집단감염이 연이어 발생하고 전북에서도 최근 확진자가 나왔다. 유초중고 개학을 미루고 대학 온라인 강의를 연장한다”며 “왜 그러겠나. 한 명이 감염되면 몇 명에게 전파될 지 알 수 없기 때문이다. 전북교육청에서 의무도 아닌 행사를 왜 하는지 모르겠다”고 말했다.

행사를 주관하는 민주시민교육과 관계자는 “코로나19 발생 전 희망자 신청을 받았고 시기를 미룰까 고민했지만 일정상 쉽지 않았다”며 “신청자 중 원하는 이들만 참석토록 했다. 떨어져 앉는 등 거리두기하고 방역에 힘쓴다”고 설명했다.

도교육청 방침이 제각각인 것도 언급한다. 도교육청은 19일과 20일에도 ‘학교 휴업 추가 연장에 따른 중등 교육과정‧학사운영 방안 회의’를 가졌다.

학교교육과 주관인 이 회의는 개학연기로 인한 학사일정 방향을 전하고 의견을 듣기 위해 불가피하게 이뤄졌다는 설명이다.

많은 인원이 모이는 걸 막기 위해 2일 동안 5번에 걸쳐 적게는 59명, 많게는 85명이 두 세 칸씩 떨어져 앉아 진행했다고 했다.

과별 행사 개최 기준이나 운영방식이 다른 데 대해 전북교육청 관계자는 “큰 틀에선 긴박한 사안만 하고 그 밖에는 미루도록 하나 강제할 순 없다”고 답했다./이수화기자‧waterflower20@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