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읍시, 설 명절 맞아 사회복지시설·단체 등 격려 위문

정읍시가 다가오는 설 명절을 앞두고 관심이 필요한 이웃들과 훈훈한 정을 나누기 위해 위문품을 전달하는 등 이웃사랑 나눔 활동을 벌였다.

시는 사회복지시설과 단체, 경로당을 비롯해 저소득층, 장애인, 한 부모, 독거노인 등 도움이 필요한 520여 세대에 정읍시와 전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가 지원한 총 1억2,000만원 상당의 각종 위문품과 위문금을 전달하고 위로 격려했다.

시는 성금이 중복지원 되는 사례 없이 저소득층에 골고루 지원될 수 있도록 중위소득 80% 이내 가구를 선별해 소외된 이웃이 없이 훈훈한 명절 분위기를 조성한다는 방침이다.

특히, 유진섭 시장은 지난17일 전북농아인협회와 시각장애인협회를 방문해 위문품을 전달하고 관계자들의 애로사항을 청취하는 등 명절 인사를 전했다.

또한, 시 산하 전체 공직자들도 이웃사랑 실천에 솔선수범하자는 취지로 가정방문 위문 봉사활동에 적극 나서고 있다.

도움이 필요한 복지시설과 저소득층 등 총 200여 세대에 생필품을 전달하고 안부 묻기 등 이웃과 함께하는 나눔을 실천해 나가고 있다.

유진섭 시장은“복지 사각지대에 대한 사회적 관심이 많아지고 있지만 여전히 우리 사회에는 온정의 손길이 필요한 곳이 많다”며“도움이 꼭 필요한 세대가 소외되는 일 없는 복지 안전망 체계를 구축해 나눔 향기가 가득한 행복한 정읍을 만들어 나가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정읍=정성우기자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