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읍시 보건소가 시민들의 건강증진을 위해 체조와 라인댄스, 요가, 난타, 장구, 기공체조 등 함께 호흡할 수 있는 시민건강증진 신체 운동 교실을 운영,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신체운동 교실은 지난 12월부터 올해 3월까지 각 경로당과 보건지(진료)소, 체육관 등 226개 생활터 등에서 운영되고 있다.

종목별 프로그램으로는 난타와 농악, 체조, 요가, 라인댄스, 기공체조 등이며 난타·농악은 주 1회 2시간 그 외 종목은 주 2회 1시간씩 참여 할 수 있다.

특히 평소 신체활동이 적고 움츠러들기 쉬운 겨울철에 강사의 구령과 함께 신나는 음악과 스트레칭으로 굳어진 팔다리와 어깨, 관절 등을 풀어줄 수 있는 운동으로 인기가 높다.

또한, 시민건강증진 신체 운동 교실은 근력 강화 운동으로 일상생활 기능 유지와 낙상 예방에도 도움을 주고 있다.

또 면역력이 약해지는 겨울철에 필요한 영양보충과 수분 섭취 등 건강생활을 실천할 수 있는 건강정보도 함께 제공하고 있다.

보건소 관계자는“시민건강증진 신체 운동 교실을 통해 시민들이 활기차고 건강한 생활을 영위하시길 바란다”며“앞으로도 시민의 건강증진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더욱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보건소는 자세한 사항은 정읍시 보건소 건강생활팀(063-539-6103)으로 문의를 하면 자세하게 안내받을 수 있다고 덧붙였다./정읍=정성우기자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