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읍시의회(의장,최낙삼)는 제249회 정읍시의회 임시회를 지난13일 개회했다.

최낙삼 의장은 개회사를 통해“제8대 정읍시의회는 시민행복시대를 열어가는 선진의회를 구현하기 위한 활발한 의정활동으로 지역발전과 시민의 복리증진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해 왔다며, 2020년에도 여러사람이 일치단결하면 성처럼 견고해질 수 있다는 중심성성(衆心成成)의 마음가짐으로 아무리 어려운 일도 시민과 의회가 함께 해결해 나가는 등 시민의 눈높이에 맞는 의정활동을 펼쳐나가겠다”고 밝혔다

이복형 의원은 제1차 본회의에서 5분 자유발언을 통해 동학농민혁명의 시초가 된 고부에 지금이라도 세심한 고증을 통해 고부에 “사발통문” 기념관을 반드시 건립하고 성역화 해야 할 필요가 있다고 주장했다.

또 이도형 의원은 5분 자유발언에서『시민행복과 정읍시 발전을 견인할 2020년 의정활동 방향에 대하여』란 주제로 2020년 예산 편성과 심의 과정에서 드러난 갈등에 대한 의견과 안타까운 마음을 시조형식인 우심가를 통해 표현했다.

또한, 이남희 의원이 대표발의한 지방자치법 전부 개정은 국회가 국민의 대표로서의 의무와 사명감을 갖고 성숙한 지방자치가 실현될 수 있도록 조속히 처리해 줄 것을 촉구하는 내용의『지방자치법 전부개정법률안 조속 개정 촉구 건의안』을 채택하고 제249회 제1차 본회의를 폐회했다.

한편, 이번 임시회는 지난 13일부터 오는 21일까지 9일간의 일정으로 상임위원회별 안건심사에 이어 부서별 2020년 주요업무보고를 청취할 예정이다./정읍=정성우기자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