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준배 김제시장은 7일 신년 기자 간담회를 갖고 “올해도 지난 성과와 변화를 발판삼아 ‘희망찬 미래·융성하는 김제’를 시정방향으로 정하고, 7대 역점시책을 차질 없이 추진해 가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이날 새해 기자 간담회는 박시장의 신년 인사, 지난해 주요 성과 및 2020년 시정운영 계획에 대한 설명, 질의·답변으로 진행되었다.

박준배 시장은“이슬방울이 모여 큰 바다를 이룬다”는 노적성해(露積成海)가 주는 교훈을 키워드로 제시하면서, 새해 추진하게 될 7대 역점 시책분야를 통한, 시정운영 계획과 미래 비전을 설명하고, 참석한 언론인들과 시정 현안에 대해 의견을 나눴다.

김제시가 제시한 역점시책은 △일자리 창출과 도시재생으로 지역경제 활력제고 △새만금 세계경제자유기지 중심도시 도약 △첨단 스마트농업 육성 △모두가 함께 나누고 누리는 촘촘한 복지 행정 구현 △ 시민이 안전하고 행복한 살기 좋은 도시조성 △ 상생·평화의 문화관광 도시 실현 △소통과 참여로 신뢰받는 열린 시정 이다.

박 시장은“그동안의 성과는 시민들의 관심과 열정, 공직자들의 헌신적인 노력이 없었다면, 이루기 어려웠을 것이다”며,“할 수 있다는 자신감과 가능성이 확인된 만큼, 새해도 지역경제 도약을 위해 혼신의 힘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김제=최창용기자.ccy@jlnews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