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대 스토리미디어 융합전공 수강생들이 한국고전번역원 주최 ‘제11회 한국고전종합DB 활용 공모전’에서 우수상과 장려상을 차지했다.

한국고전종합DB 공모전은 우리 고전으로 지금의 콘텐츠를 개발하는 대회다. 올해는 전국 50여 개 팀이 예선에 참여해 11개 팀이 본선에 진출했다.

7일 한국고전번역원 강당에서 연 결선에서 본선 진출 팀은 각 결과물을 발표했으며 5개 팀이 최우수상, 우수상, 장려상 등을 받았다.

전주대 학생들은 우수상과 장려상을 수상했는데 우수상은 ‘고전 깔깔 웃는 콘텐츠’라는 의미의 고깔콘조(영화방송학과 유소미 송승주, 한국어문학과 손지수 학생)다.

이들은 고전번역서 가운데 옛 조상들 지혜나 생활상을 엿볼 수 있는 자료들을 영상화, 정보와 웃음을 전하는 기획안을 제출했다. 상금은 100만 원.

장려상은 ‘은하수’를 뜻하는 우리말 미리내조(한국어문학과 윤정현, 영화방송학과 신하림 김하경, 공연방송연기학과 이은미 학생)다.

서양식이 아닌 우리 고전에서 별자리 고유 명칭과 의미를 찾아 전하고, 이를 24절기에 맞는 한시(漢詩)와 함께 어플리케이션으로 제공하는 기획안이다. 상금은 50만 원.

이번 수상자들은 융합전공 단과대학인 수퍼스타칼리지 스토리미디어 융합전공을 이수하는 학생들이다.

스토리미디어 융합전공(전공주임 정승은 교수)은 영화방송학과, 공연방송연기학과, 한국어문학과가 함께 개설해 4차 산업혁명 시대 창의적 영상콘텐츠 크리에이터를 양성한다.

‘고전콘텐츠, 내 것으로 만들기’를 주제로 강의한 백진우 교수(한국어문학과)는 “고전은 교수가 잘 알지만 이를 현대적 콘텐츠로 이끄는 능력은 학생들이 훨씬 뛰어나다. 아이디어를 결과물로 만들려는 자신감과 적극성이 좋은 결과로 이어졌다”고 말했다./이수화기자‧waterflower20@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