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주군 제1회 설천면 주민자치 프로그램 발표회

김동성 기자l승인2019.12.04l10면

크게

작게

메일

인쇄

신고

   

무주군 설천면 주민자치 프로그램 발표회가 지난 3일 저녁 6시 설천초등학교 강당에서 개최됐다.

 

이날 발표회는 지난 1년간 주민자치 프로그램을 수강했던 주민들의 성취감을 북돋우기 위해 마련된 것으로, 황인홍 무주군수와 유송열 무주군의회 의장, 황의탁 도의원을 비롯한 주민 등 400여 명이 참석했다.

 

황인홍 군수는 축사를 통해 “농사하시랴, 직장 일하시랴 다들 바쁘고 복잡하셨을 텐데 이렇게들 해내셨으니 참 대단들 하시고 존경스럽다”라며 “설천면민들에 의한, 설천면민들을 위한 오늘 발표회는 세상 어떤 디너쇼보다도 값지고 멋진 자리”라며 찬사를 보냈다.

발표회는 삼도봉 풍물교실의 풍물시연과 팜 하오니 오케스트라, 반디타타타, 노래교실, 민요교실, 핫걸텐(스포츠댄스), 참새방앗간, 색소폰 교실, 구천동풍물교실 공연이 이어져 큰 호응을 얻었다. 행사장에는 서양자수, 한지공예 등 70여점의 작품들도 전시돼 눈길을 끌었다.

 

핫걸텐(스포츠댄스 동아리, 10명) 팀원들은 “영동군 용화면 주민들이 와서 보고 무대에 서달라며 즉석에서 섭외도 받았다”라며

 

“1년 간 음악 속에서 살다 보니 활력도 생기고 또 오늘 가족들, 이웃들 앞에서 공연도 해보니 정말 가슴 뿌듯하다”라고 전했다.

 

공연을 지켜본 주민들은 “무대에 서서 악기도 연주하고 당당하게 춤도 추고 노래도 하는 사람들을 보니 참 부럽더라”며 “내년에는 뭐가 됐든 나도 한 번 배워봐야겠다”라고 전했다.

 

무주군 설천면주민자치센터(면장 이상목) 올해 게이트볼과 100세 인생즐기기 건강교실을 비롯한 주민자치 프로그램(12개)을 운영했으며 170여 명이 과정을 수료했다. //


김동성 기자  kds@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동성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기기사

기사 댓글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0 / 최대 400byte

숫자를 입력해주세요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합니다.
여백
전라일보소개기사제보광고안내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55038] 전라북도 전주시 완산구 전라감영로 75  |  대표전화 : 063)232-3132  |  팩스 : 063)284-0705  |  청소년보호책임자 : 유 동 성
Copyright © 2019 전라일보.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