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와대가 민정수석실 특별감찰반원으로 근무하다 최근 숨진 수사관과 관련한 일부 언론 보도에 대해 “고인을 욕되게 하고 관련자들의 명예를 훼손하지 않도록 해달라”며 유감을 표했다.

고민정 청와대 대변인은 3일 브리핑을 통해 “유서에 있지도 않은 내용을 거짓으로 흘리고 단지 청와대에 근무했다는 이유만으로 의혹이 있는 것처럼 보도하는 것에 강력한 유감을 표한다”고 밝혔다.

또 검찰을 향해서는 “1일부터 피의사실과 수사상황 공개를 금지하는 형사사건 공개 금지 규정제도가 시행되고 있음을 명심해주기를 바란다”며 경고했다.

고 대변인은 “어제부터 확인되지 않은 관계자발로 일부 언론에 사실관계가 틀린 보도가 나오고 있다”라며 “숨진 별동대 수사관이 ‘휴대전화를 초기화 말아달라’, 또 윤건영과 일한 서장에 포렌식 못 맡겨, 갈등 심화 기사 등 유서에 있지도 않은 내용을 거짓으로 흘리고 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고인은 김기현 전 울산시장과 관련 없는 민정수석실 업무를 수행했다"고 ‘하명수사’ 의혹을 거듭 반박하고, ”국민들에게 잘못된 정보 제공하지 않도록 주의를 기울여주시기 바란다” 말했다.

한편 이날 김조원 청와대 민정수석은 숨진 검찰 수사관의 빈소를 조문했다. 김 수석은 이 자리에서 “청와대가 어떤 압박을 하지 않았다”며 야당의 주장을 반박했다. 그러면서 “고인은 대단히 성실하게 본인의 임무를 수행한 훌륭한 공무원이었다.”며 고인의 명예가 회복되기를 바란다는 뜻을 밝혔다.

/청와대=최홍은기자·hiimnews@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