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대학교 산학협력단(단장 조재영)이 27일 전북테크노파크에서 청년 TLO 연구원들을 위한 ‘2019년 하반기 선도기업 구인 구직 현장 면접의 날’을 가졌다.

전북대 산학협력단이 전라북도, (재)전북테크노파크, 캠틱종합기술원과 공동 주최한 행사는 도내 선도기업과 예비 취업생을 연결하기 위해 진행했다.

TLO(Technology Licensing Office)란 대학이나 연구소가 보유한 기술을 기업에 이전하는 기술이전 전담 조직.

자리엔 하반기 채용을 원하는 학생들뿐 아니라 올해 상반기와 2018년 산학협력단이 채용한 청년 TLO 연구원들이 참여해, 대학이 가진 기술을 도내 선도기업에 소개했다.

행사에선 도내 21개 선도기업이 직간접적으로 참여해 관리직, 연구직, 생산직 등 모두 94명을 채용했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과학기술일자리진흥원이 지원하는 청년 TLO 육성사업에선 대학을 졸업한 만 34세 미만 이공계 학사 및 석사 졸업생을 산학협력단이 청년 TLO 연구원으로 채용한다.

이들은 대학이 보유한 우수 기술의 민간이전을 돕고 취창업을 지원한다. 전북대는 2년 연속 이 사업에 선정됐다.

조재영 전북대 산학협력단장은 “우리대학 청년 TLO 연구원들이 보유한 역량을 바탕으로 도내 지역산업 성장과 학생 일자리 창출에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이수화기자‧waterflower20@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