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건설협회 전북도회(회장 윤방섭)는 지자체 건설분야 청렴도 향상을 위해 27일 전북도청 감사관실과 간담회를 실시하고, 부실공사방지 및 청렴도 향상 방안, 전라북도 기술감사팀의 주요 감사 추진분야에 대한 설명을 듣고, 지역 건설업계의 현안문제를 전달하고 지원을 요청했다.
윤방섭 회장은 "도내 건설업계의 성장기반 확충을 위해 건설물량 확보도 중요하지만, 지자체공사 수주에 성공해도 부족한 공사비로 인해 손해를 보지 않을지 걱정이 앞서는 게 요즘 지역건설업계의 현실"이라면서 "가격산정 단계에서 적정공사비 산출과 공사비 현실화를 위한 설계기준 마련, 공기산정 기준을 실효성 있게 확보 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해 주기 바란다"고 요청했다.
또, "공사의  중단·지연시 발생하는 간접비를 적극 반영해 미세먼지·폭염 등에 따른 공사제한으로 공기 연장이 필요한 경우에는 즉시 연장하고, 필요한 간접비를 적극 반영해 줄 것"을 주문했다.
이에 대해 박해산 감사관은 "건설업계의 현안문제를 신중히 검토해 지원 가능한 사안에 대해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며 "적극행정 견인, 수요자 중심의 도움되는 감사행정 구현, 건설분야 전반에 걸쳐 청렴문화가 확산 될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황성조기자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