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수군 장계면 명덕리에 위치한 AR콘크리트(주) 문성제 대표이사가 지난 13일 서울 코엑스에서 열린 한국표준협회 주관 『제45회 국가품질경영대회』에서 국가품질경영 유공(개인)부문 국무총리 표창을 수상했다.

문성제 대표이사는 임·직원 40여명과 함께 레미콘, 아스콘, 순환아스콘, 건설폐기물 중간 처리업(폐아스콘, 폐콘크리트)을 영위하는 AR콘크리트(주)를 운영하고 있다.

문 대표이사는 품질경영을 최우선으로 고객과의 신뢰, 기독교의 종교적 경영이념을 바탕으로 생산, 판매, 부가서비스 등 전 분야에서 제품의 균일성, 신뢰성, 경제성을 위한 품질보증활동을 전개 한 기업인이다.

2005년부터 등기이사로 경영에 참여, 2016년 7월1일 대표이사로 취임한 후 순환아스콘 공장 증설, 환경표지 인증, 건설폐기물 중간처리업(폐아스콘, 폐콘크리트) 등 업종을 추가해 품질경영을 통해 지역경제발전 및 신규인력 채용으로 인한 일자리 창출에 기여한 공이 매우 크다.

문 대표이사는 주력 생산 및 판매 제품인 레미콘, 아스콘을 수요처의 납품현장에 최고의 품질 및 원하는 시간에 납품하기 위해 사무자동화 및 ERP시스템, GPS장착을 통한 차량관제시스템을 도입해 각 부서간의 자료 및 정보의 공유를 통한 업무 효율성을 높였다.

또 칼라아스콘, 슈퍼팔트(PSMA), GUSS아스팔트, 교량용 특수 아스콘, 순환아스콘, 고강도 콘크리트, 교량용 고강도 콘크리트 등 특수 규격의 제품에 대해 지속적인 연구를 통해 제품을 개발 납품하며 품질경영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아울러 지속적인 품질경영 연구를 통해 고품질의 제품 생산 및 고객의 Needs에 맞게 고객만족과 지역발전에 이바지하는 앞서가는 기업 경영에 매진하고 있다.

품질경영에 만전을 기하고 기업 경영에 지속적인 품질 유지 관리 및 신제품 개발에 매진하고자 아스콘 관련 제품연구를 위해 전북대학교 산업기술대학원 토목공학과 공학석사를 취득했으며, 내년 2월경에 박사학위를 취득할 예정이다.

문성제 대표이사는 회사와 지역사회가 더불어 상생해야 한다는 경영이념에 따라 회사의 이익을 각종 지역사회 행사 참여와 지역인재 양성 기부, 우간다 학생 · 루마니아 교회 건축 후원, 글로벌 인재 양성 후원 및 장수경찰서 경찰발전위원회 위원, 전주대학교 경영대학 물류무역학과 객원교수로 활동하고 있다.
/장수=엄정규기자·cock27@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