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안군 마령면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정광수)는 지난 7일 마령면 행정복지센터 강당에서 300여명의 면민들이 참여한 가운데 주민자치프로그램 발표회와 월장행사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마령면 주민자치위원회와 농촌중심지활성화사업추진위원회가 공동 주최·주관하고 마령면이 후원하여 다양한 볼거리와 먹거리로 즐거움을 선사했다.

주민자치프로그램 발표회는 이용자들이 1년여 동안 갈고 닦은 솜씨를 선보인 자리로 작품 전시와 공연 등이 진행됐다.

마령면 농촌중심지활성화사업 추진위원회에서 기획한 마령 월장은 ‘맛있는 소풍’을 테마로 먹거리 마당, 체험마당을 준비하여 5일장이 열리던 마령 옛 장터에 대한 향수를 자극하고 마령 장터 복원에 대한 희망을 보여주었다.

이어서 진행된 영화 암살 상영은 깊어가는 가을밤 주민들에게 즐거운 추억을 선물했다.

또한, 나눔행사를 함께 한 진안군 사회복지협의회에서는 사회복지심부름센터 이용방법을 안내하고 좋은 이웃들, 사회공헌활동기부은행 마령면 봉사자들의 자원봉사로 원활한 행사진행에 도움을 줬다.

정상화 마령면장은 “오늘 행사가 주민자치와 지역공동체 활성화의 밑거름이 되는 계기가 되길 기대하며 행복한 마령면 만들기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진안=양대진기자·djyang7110@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