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대학교 재학생들이 아이디어 발굴에서 프로그램 개발까지 전 과정을 진행하는 전국 규모 ‘해커톤(Hackathon)’ 대회에서 두각을 드러냈다.

소프트웨어공학과, 경영학과, IT응용시스템공학과 학생들로 구성한 ‘이음(E-UM)팀’은 최근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최하고 한국전력과 한국인터넷진흥원이 공동 주관한 ‘2019 에너지 정보보안 해커톤 대회’에서 우수상을 받았다.

주인공은 소프트웨어공학과 정현명(3학년), 경영학과 주정용(3학년), IT응용시스템공학과 이용훈(4학년), 박보배(3학년) 학생.

이들은 소프트웨어 ‘소비자들의 전력 절약 인식 증대를 위한 SNS 리워드 플랫폼 E-음’을 개발했다.

또 다른 소프트웨어공학과 학생들은 최근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최하고 (사)소프트웨어교육혁신센터가 주관한 ‘K-해커톤 VR&AR, 앱 개발 챌린지’에서 한국컴퓨터정보학회장상(우수상)을 차지했다.

소프트웨어공학과 문석암(3학년), 문봉오(4학년), 유현진(3학년), 송상훈(1학년), 이용준(1학년) 학생은 ‘VR기반 발표 스킬 향상과 자신감 증진을 위한 플랫폼’을 선보였다.

문석암 학생은 “이번 대회는 VR, AR 등 다양한 신기술을 경험하고 유사 전공 학생들과 선의의 경쟁하는 좋은 기회였다”며 “많은 사람들에게 도움이 되는 소프트웨어를 만들겠단 꿈을 위해 더 노력하겠다”고 말했다./이수화기자‧waterflower20@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