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안군은 이 달부터 전국 모든 금융기관을 통해 상하수도 요금 자동이체 서비스를 확대·제공한다.

5일 군에 따르면 기존 농협은행만 가능했던 자동이체 서비스를 전국 모든 은행으로 확대함으로써 주민 불편 해소는 물론, 상하수도 요금 징수율을 높이는데 큰 효과가 있을 것으로 보고 있다.

또한, 자동이체 서비스를 신청하면 매월 사용요금의 1%(상한액 5,000원)의 요금 할인을 받을 수 있다.

자동이체 서비스 이용을 원하는 주민은 진안군청 맑은물사업소 또는 거래 금융기관을 방문해 신청하면 되며, 11월부터 청구되는 상하수도 요금을 자동이체로 납부할 수 있다.

이 밖에도 진안군은 사회적 약자를 배려하고 경제적 부담을 완화하기 위해 기초생활수급자, 장애인 가정은 가정용 1단계 요금의 10톤까지 감면하고 있으며, 다자녀 가정과 모범·착한업소는 30%를 감면하고 관내 학교, 사회복지시설(노인, 장애인 시설)은 가정용 1단계 요금을 적용하고 있다.

군 관계자는 “그 동안 농협에 한해 자동이체 서비스를 제공해 타 금융기관 이용자의 불편을 초래했다”며 “이번 자동이체 전국 금융기관 확대로 주민 중심의 행정서비스 제공은 물론 효율적인 수납 운영으로 상하수도 요금 납부율이 향상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진안=양대진기자·djyang7110@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