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창 쉴랜드의 매력에 빠진 주식회사 풀무원건강생활 직원이 3년째 쉴랜드 힐링프로그램에 참여하고 있다. 올해에는 한국형 글로벌 장건강 프로젝트 ‘장건강 맞춤형 프리바이오틱스 체험단’으로 교육에 참여하며, 프로그램은 오는 25일 시작으로 앞으로 두 차례 더 진행될 예정이다.

장 건강의 중요성을 인지시키기 위하여 새로 개발된 이번 프로그램은 관련 교육과 더불어 장내 유익균의 영양소인 프리바이오틱스가 다량 함유된 현미를 중심으로 쑥갓, 미나리 등 식이섬유질이 풍부한 채소와 양질의 단백질로 구성된 청국장 등 순창산 관내 농산물을 활용한 건강식사가 제공된다.

장 건강 프로그램은 장 건강의 중요성에 대한 강의, 장을 자극 하는 스트레칭 및 공복 요가, 프리바이오틱스가 다량 함유된 식재료를 활용한 식단체험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또, 체험단에게 교육 전.후 인바디 측정(체성분 측정)을 통하여 장 건강이 체중감량에도 도움을 줄 수 있다는 사실도 밝힐 예정이다.

황숙수 순창군수는 “이번 장 건강 맞춤형 프리바이오틱스 체험단 교육을 통해 장 건강이 현대인들에게 중요하다는 것을 홍보하고 순창 건강장수연구소의 대표프로그램으로 정착시킬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순창=이홍식 기자. hslee1820@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