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주군이 2019년도 공약이행점검을 위한 주민배심원을 위촉했다.

완주군은 지난 16일 40명의 주민배심원단 위촉식을 갖고, 앞으로 3차에 걸쳐 공약이행 내실화를 위한 주민참여 공약 조정 심의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한국매니페스토와 협업 추진하는 2019년도 주민배심원제는 성별, 연령별 비례 등을 고려해 1차 ARS 무작위 선발 및 2차 전화면접을 통해 모집된 주민배심원단은 앞으로 민선 7기 2년차 공약이행과정에서 조정이 필요한 공약사항에 대해 심의하는 역할을 수행한다.

이날 1차 회의에서는 주민배심원 위촉과 배심원 역할에 대한 교육 등이 실시되었으며, 오는 30일 심의안건 설명회, 11월 13일 분임토의 및 전체회의를 통한 주민배심원단의 최종 권고안이 제시될 예정이다.

박성일 완주군수는 “민선 7기 시작과 함께 완주군은 9대 분야 113개 공약에 대해 주민들과 적극 소통하며 계획을 수립하고 완성도를 높이기 위해 최선을 다해왔다”며 “앞으로도 변함없이 주민과의 약속 이행을 군정 최우선 과제로 추진하여 임기 내 공약사업이 100% 이행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완주군의 주민소통 및 공약 내실화를 위한 노력은 금년 한해에만 ‘매니페스토 공약평가 5년 연속 최고등급’, ‘한국문화가치대상 우수 자치단체 선정’, ‘매니페스토 우수사례 경진대회 2년 연속 최우수상 2관왕’ 등 공약관련 외부평가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둔바 있다./완주=임연선기자lys8@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