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도의회 농산업경제위원회(위원장 강용구)는 경제강국 실현과 경제체질 개선 모색을 위해 14일 도의회 세미나실에서 스터디 모임을 실시했다.

이번 스터디 모임은 세 번째로 앞서 농산업경제위원회는 지난 8월 자체 스터디를 구성하고, 전북도 금융정책과 일본 對 한국 수출규제 및 백색국가 제외 조치 관련 대응, 국내·외 금리동향 등의 주제로 스터디를 진행한 바 있다.

이날 스터디는 캠틱종합기술원 이희관 단장을 초청해 전북도 R&D 역량을 분석하고 전북도 연구개발 방향에 대해 질의응답과 토론의 시간을 가졌다.

강용구 위원장은 “최근 2019년 정부 R&D 예산이 20조원을 넘었고 혁신성장 가속화를 위해 향후 R&D 투자는 확대될 전망”이라며 “도 단위 최초 연구개발특구 지정과 도내 정부출연 연구기관 분원 등의 인프라를 기반으로 의미있는 R&D 예산 확보와 내실있는 연구개발을 통해 전북도의 미래성장을 견인하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김철수 부위원장은 “전북도의 경제·산업 체질강화를 위한 연구개발(R&D)의 중요성을 다시 한번 느낀다”며 “향후 전북도가 의미있는 연구개발(R&D)을 통해 기술사업화 및 경제적 가치 제고로 지역경제를 선도하게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김대연기자·red@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