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9일부터 12일까지 전주에서 열린 '2019 전주비빔밥축제'가 국내외 관람객들의 발길이 이어지면서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전주한옥마을 및 향교일대에서 펼쳐진 올해 비빔밥축제에서는 비빔밥을 비롯한 글로벌 미식도시 전주의 우수한 음식콘텐츠와 식문화를 기반으로 구성한 6개 분야 40개의 프로그램들이 관람객의 눈과 입을 사로잡았다.
특히 올해는 비빔밥 뿐 아니라 각양각색의 음식들을 즐길 수 있는 명실상부한 글로벌 음식축제로 치러졌는데, 대표적으로 중국 섬서성에서는 이번 비빔밥축제에 자발적으로 참여해 섬서 지방의 맛과 음식을 알리기 위한 섬서요리네트워크 홍보활동을 펼쳤다.
또한 미국 샌안토니오, 스웨덴 오스터순드, 멕시코 엔세니다, 중국 순더 등 4개국 쉐프들이 참여해 마스터쉐프 쿠킹콘서트도 펼쳐졌다. 참가한 쉐프들은 유네스코 네트워크의 추천을 통해 엄선된 각 도시의 마스터 쉐프들로, 이번 전주 방문을 통해 각 도시의 화려한 전통음식과 독특한 음식문화를 선보이고, 전주의 음식도 배웠다.
유네스코 공예창의도시인 중국 징더전은 독창적인 식기류를 전시한 미식테이블웨어 전시전에 참가했다.
전주의 손맛을 이어온 명인·명가·명소 등도 이번 축제장에 나와 다양하고 맛깔스런 음식들을 선보이기도 했다.
황권주 전주시 문화관광체육국장은 "올해 전주비빔밥축제는 전주시 관광 영토를 국내를 넘어 세계로 넓히는 축제였다"고 말했다./황성조기자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